캐나다에서 1년 살기

5분이면 만드는 바나나 쉐이크 본문

건강하게 집밥 먹기/홈메이드 간식

5분이면 만드는 바나나 쉐이크

글이살다 2019. 5. 25. 10:52

 바나나가 너무 익었을 때는 먹기에는 별로 맛이 없지요. 바나나가 맛있게 슈가포인트가 생길 그 시점을 지나 그냥 먹기에 많이 익었는데(먹을 수 없을 상태는 아닐 때) 그 양이 많아서 곧 버리게 될 것 같을 때 그 바나나를 모두 까서 2~3조각으로 나누어 냉동을 시켜둡니다. 슈가포인트를 지나 바나나 당도가 아주 높을 때 냉동을 시키는 거라 이때의 바나나가 맛도 좋고, 아깝게 버리지도 않고 일석 이조 인 것 같아요.

 그리고 시원~~~한 음료를 먹고 싶을 때, 그 바나나를 이용해서 바나나 쉐이크를 만들어 먹곤 해요.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합니다.

 슈가포인트가 생긴 바나나라서 그 달콤함 덕분에 바나나랑 우유만으로도 충분히 달콤한 맛이 나는 바나나 쉐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많은 바나나를 세일해서 팔 때 잔뜩 사서, 간식으로 야금야금 먹다가 너무 익었다 싶을 때 얼려두고 자주 먹곤 했어요. 

더운 여름에는 더욱 꿀 맛인 바나나 쉐이크,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5분이면 만드는 바나나 쉐이크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재료: 바나나, 우유 끝!

1. 얼려둔 바나나 3조각을 믹서기에 넣습니다. 

2. 바나나가 잠길만큼 우유를 부어요. 우유를 적게 부으면 찐득한 아이스크림 같은 맛이 나고, 우유를 많이 부으면 부드러운 쉐이크 맛이 납니다. 취향에 따라 우유를 부으시면 됩니다. 

3. 그리고 윙윙 갈아주면 끝~~!!예쁘게 컵에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참 간단하면서 맛있는 간식인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