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1년 살기

돈까스 만들기(15분이면 완성!) 본문

건강하게 집밥 먹기/간단하지만 건강하게 밥, 반찬 요리

돈까스 만들기(15분이면 완성!)

글이살다 2019. 5. 14. 08:53

캐나다에서는 고기를 참 싸게 살 수 있어요. 양질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그래서 고기 요리를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아요.(신선한 해산물을 구하기가 힘들기도 하고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고기가 필요하기도 하고, 또 고기는 언제나 맛있으니까요.

저희가 캐나다에 온 이후 처음으로 돈까스를 했어요.

Nation 마켓에 가서 돈까스용 고기를 발견했거든요. 평소에 코스트코나 다른 마트에서는 고기를 통째로 팔아서 얇게 썰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에 구입하지 않았어요.(살짝 얼려서 썰면 잘 썰린다고는 합니다.)

반가운 돈까스 고기를 맛있는 돈까스로 변신 시켜 봅니다. 

매우 간단하고 시간도 많이 든지 않아요~~(15분 정도면 끝!)

재료: 돈까스용 고기, 밀가루, 빵가루, 소금, 후추, 계란 

1. 돈까스용 고기, 밀가루 소금 후추, 계란 물, 빵가루 그리고 빈 접시 순으로 세팅을 합니다.

2. 돈까스용 고기를 한 장을 집어서 밀가루 위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소금 톡톡, 후추 톡톡 뿌려요. 그런 다음 뒤집어서 뒷면에도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 줍니다. (이 모든 과정은 젓가락으로 하면 더 우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손에 아무것도 묻히지 않고 가능해요.)

3. 밀가루 묻힌 고기를 계란물에 퐁당~ 담궈 줍니다.

4. 계란물 입은 고기를 빵가루 위로 이동 시켜 앞뒤로 뒤집어 골고루 빵가루를 입혀 줍니다.

그런 뒤 빈 접시에 만든 고기를 차곡차곡 쌓아요. 반복 또 반복하면 금새 돈까스 고기 준비가 끝납니다.

한 번 만들 때 보통 2~3번 먹을 정도의 양을 만든 후 1끼 분량 제외 나머지는 냉동 보관 해 놓으면 다음에 편하게 꺼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냉동할 때는 돈까스를 서로 붙지 않게 잘 펴서 냉동해 두면 나중에 해동하지 않고 바로 튀길 수 있어 편해요.

5. 이제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튀겨 줍니다. 저희는 보통 기름을 이정도로 하고 튀깁니다. 튀긴다기 보다는 굽는 느낌으로..(그래도 충분히 튀기는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돈까스 완성~~!!입니다.

언제나 맛있는 고기, 언제나 맛있는 돈까스. 

 

 

Comments